전국경찰

[충남경찰청]22년 양대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운영

폴리스타임즈 2022. 1. 11. 11:25
728x90

제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全경찰서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 구축

 

남경찰청은 20대 대통령선거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 지난 1. 8(, 대선 D-60)부터 6. 1(지방선거 선거일)까지 도경찰청 15개 경찰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운영한다.

 

은 대통령 선거가 두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대응체제를 갖춰 범죄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중점 단속하고, 선관위ㆍ검찰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등 공명한 선거를 위해 경찰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충남경찰 관계자는 “2022년에는 양대선거를 잇달아 실시하는 만큼 불필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수사의 모든 과정에서 엄정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강조했다.

 

,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적극적인 고와 제보가 중요하다.며 공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선거범죄 신고자에 대해서는 인적사항 등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신고자 보호를 철저히 할 예정이며 거범죄 신고·제보자에게는 최고 5억 원까지 보상금 지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