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울산경찰청]S-OIL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 기금’ 전달식 개최

폴리스타임즈 2021. 9. 15. 20:39
728x90

S-OIL, 추석 앞두고 범죄피해자 위한 기금 전달

 

울산경찰청(청장: 유진규)915일 오후, S-OIL 오석동 전무, 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경찰 관계자 등 7명이 석한 가운데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기금전달식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울산청과 S-OIL,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범죄피해로 생계가 힘든 피해자에게 경제 지원이 절실하다는 인식을 께하고 피해자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S-OIL에서 1,0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하고, 금회에서는 범죄피해자 지원기금을 별도로 관리, 경찰이 추천한 범죄피해자에게 기금을 집행한다.

 

산경찰이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S-OIL·현대차·SK에너지·고려·한화솔루션 등 대기업 지정 기부를 통해 지원한 범죄피해자는 총 183명에 금액은 16천만 원에 달한다.

 

S-OIL 관계자는 “S-OIL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2007S-OIL 울산 복지재단을 설립, 지역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2016년부터는 범죄피해자들을 위한 기부도 이어가고 있다. ,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매년 1천만 원의 기금을 기탁해 주시는 S-OIL에 감사드린다. , 범죄피해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에게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경찰청 이준형 공공안전부장은 경찰에서는 범죄피해자들의 2차 피해 예방과 일상 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많은 피해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늦어지고 있. S-OIL 등 울산 기업들의 범죄피해자 기금이 범죄피해자들의 빠른 일상 복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