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대전중부경찰서]중구청, 제5회 자치경찰 실무협의회 개최

폴리스타임즈 2022. 4. 29. 18:48
728x90

‘우리들공원’ 인근 환경개선을 통한 주민안전확보 안건논의

 

대전 중부경찰서와 대전 중구청은 지난 2021.10.28일 중구 자치경찰 협약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2022. 4. 28. 5회 자치경찰실무협의회까지 매월 1회 치안-행정영역에서 주민의 안전확보와 불안요인 제거를 위해 의견을 개진하고 지역 치안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제5회 자치경찰 실무협의회에서는 코로나 시국이 일상 회복 단계로 전환되면서 외부 활동 증가로 인한 주취시비 청소년 비행 행패소란 등 무질서한 범죄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 됨에따라 기초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경찰 행정영역의 협업을 통한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대전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우리들공원인근 환경개선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주요 안건으로 채택, 기초질서 위반행위 집중 단속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치안&플로깅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보호활동의 일환인 해피투게더 활동등 중부경찰서와 중구청이 함께 종합범죄예방을 계획했다.

 

협의체는 지난해 10월 지역 치안협의회 업무협약으로 범죄예방진단을 통한 범죄 취약 요소 사전 제거 여성·아동·범죄피해자 안전시책 도로·교통시설물 개선 기초질서 확립 등 지역의 치안 문제에 대해 공동 노력하며,‘가장 안전한 중구 만들기를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선영 경찰서장은 자치경찰의 도입 취지에 맞춰 경찰과 구청이 함께 협업하며 보다 안전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자치단체와 경찰 간 협력이 중요시되는 만큼 앞으로 본 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치안 문제를 발굴하고 양 기관이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