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부산경찰청]18일부터 교통사고 예방 위한 음주단속 강화

폴리스타임즈 2022. 4. 17. 11:36
728x90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에 따라 예방 활동 중점 및 협력단체 캠페인 병행

 

부산경찰청(청장: 이규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로 차량 통행량 및 활동량 증가가 예상 됨에 따라 음주운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418일부터 음주단속을 강화한다.

 

경찰은 이번 단속에 앞서 올 1월부터 4월까지 단계별 방역지침에 따른 음주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평균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감소하고 있지만,영업 제한 시간 완화에 따라 새벽 시간에(00~06) 교통사고 발생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안전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교통사망사고 발생 시간대 일제 단속 및 새벽출근시간대 상시 단속 등 투 트랙 단속을 실시하고, 단속과 아울러 음주운전 단속 현장에서 협력단체가 참여한 음주운전 예방 홍보 캠페인을 병행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한편, 홍보물품도 배부하는 등 음주운전 근절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부산경찰청 교통과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운전자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삶을 송두리째 짓밟아 버리는 큰 범죄라는 것을 알고, 음주시에는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히 차량를 운전할 경우 반드시 대리운전 등 안전한 방법을 이용해야 하며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