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경기남양주남부경찰서]‘굿 가디언즈' 협약 약국 약 봉투 활용

폴리스타임즈 2021. 10. 14. 22:39
728x90

아동학대 근절 홍보 시책 시행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서장: 김종필 총경)사회적 약자를 돕는 약사들이라는 뜻에 지역사회 학교폭력, 아동노인 학대 및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를 조기 발견해 신속, 효율적인 보호활동을 하기위해 굿 가디언즈라는 시책을 지난 2년간 시행해 오고 있다.

 

굿 가디언즈’ 시책은 약을 판매하고 주민접촉이 많은 업종(약국)의 특징을 활용해 지역사회 상담신고 창구 확대 등 공동체 치안 안전망을 강화 하는 것으로 올해 5월부터는 아동학대 범죄 근절을 위해 처방전이 새겨진 약봉투(사진) 활용. 아동학대 예방 문구 아이의 상처 치유는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주변의 아이는 안전한가요, 아동학대 신고 번호 112’를 기입 함으로써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을 추가했다.

 

 

현재 남양주시 소재 굿 가디언즈협약 약국 14개소 중 4개소에 아동학대 범죄 근절 관련 문구가 새겨 진 약봉투 35천장을 제작. 현재 약국을 찾은 지역 주민들에게 배포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굿 가디언즈' 협약이 된 약국들에 협조를 구하며 지속적으로 아동학대 근절 홍보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종필 경찰서장아동학대 근절 홍보 약봉투를 주민들에게 배포함으로써 홍보활동을 통해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동학대신고가 없더라도 위기상황을 조기에 포착해 신속히 개입하고 아동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