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부산경찰청]태권도진흥재단-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폴리스타임즈 2022. 8. 9. 20:38
728x90

다문화가정 위한 희망나눔 업무협약 체결

 

부산경찰청(청장: 우철문)89일 부산청에서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회장: 김상진)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정 내에서도 사각지대에 있는 중도입국자녀(외국인근로자, 국제결혼자녀 중 외국에서 성장하다 청소년기에 한국으로 입국) 등 다문화가정 자녀의 사회 부적응을 해소하고 이들이 우리 사회의 밝고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다문화가정 자녀 13명과 다문화 대안학교 3개교에 1년간 태권도 수련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거주 다문화가정은 약 26천 명으로 특히, 결혼이민자 자녀의 증가, 중도입국자녀 유입 등으로 학령기 자녀는 5년 대비 97% 증가추세이며, 이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김상진 회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위한 수련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은 가장 안전하고 다함께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점을 발굴·해결하는 선제적 범죄예방활동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