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대전경찰청]사이버수사과-대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업무 협약

폴리스타임즈 2022. 6. 22. 20:51
728x90

발달장애인 치안접근성 강화로 사이버범죄 예방 및 권리보호에 최선

 

대전광역시경찰청(청장; 윤소식) 사이버수사과와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정은, 이하 대전발달센터)는 개인정보관리 및 위기대응 력이 취약해 사이버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발달장애인의 권리보장 사이버범죄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 오후. 대전광역시경찰청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곽병일 사이버수사과 과장, 박정은 대전발달센터 센터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콘텐츠 공동 개발 및 배부 찾아가는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교육콘텐츠에 반복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등 발달장애인 대상 사이버범죄 예방 및 권익 보호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광역시경찰청 사이버수사과 곽병일 과장은 사이버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발달장애인의 범죄 노출 위험은 높은 반면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이 미흡한 현 상황에서 발달장애인이이해하기 쉬운이버범죄예방 교육자료 개발 및 배포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사이버범죄 예방에 적극 노력하겠다 말했다.

 

후 행사로 동구 홍도동에 위치한 대전광역시 특수교육원에서 취업 정인 발달장애인을 상대로 사이버범죄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대전발달센터와 협업을 통해 매월 1회 교육자료를 공동 개발하여 향후 교육 및 범죄예방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