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현덕 전 남양주시 부시장

폴리스타임즈 2021. 11. 2. 11:35
728x90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부위원장에 임명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복지 정책 개발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

 

최현덕 전 남양주 부시장(사진)이 지난 1022일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위원장: 김윤덕 의원) 부위원장에 임명됐다.

 

이와 관련 최현덕 전 남양주 부시장은 주거와 복지는 국민의 인간다운 삶을 유지하는 데 가장 근본이 되는 것으로 이에 대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 전 부시장은 최근 몇 년간 부동산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내집 마련에 대한 꿈이 멀어지면서 2030 청년세대의 좌절은 저출산, 부의 양극화를 가속화하고 있어 우리 미래를 암울하게 하고 있다. 며 부동산 시장의 조기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다."고 말했다.

 

아울러, "11월부터 시작되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려면 보다 세심하고 꼼꼼한 민생과 복지 정책이 필요하다.”현장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당에 전달하고 오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 개발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현덕 전 남양주 부시장은 제36회 행정고시를 합격한 뒤 노무현 정부 정책기획위원회 과장, 프랑스 파리 OECD(경제협력개발본부) 본부, 안전행정부 장관비서관, 경기도 경제실장, 남양주 부시장을 역임하는 등 뛰어난 행정전문가의 자질을 바탕으로 25년간 중앙부처와 국제기구, 경기도청과 남양주시청의 주요 보직을 거치며 국정 전반을 다루는 흔치않은 경험을 했다.

 

최현덕 전 남양주 부시장은 지난 2017년말 공직을 떠난 뒤 2018년 남양주시장 선거에 도전했으나 고배를 마신 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을 거쳐 최근까지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열린캠프에서 7본부 남양주본부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실사구시 정신을 바탕으로 현장과 민생을 중시하는 최현덕 전 부시장이 향후 어떤 행보를 펼쳐갈지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