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경찰대학]육군사관학교 테러연구 상호교류 협약 체결

폴리스타임즈 2021. 9. 17. 21:23
728x90

군·경 합동 연구 시작으로 대테러 예방에 큰 기대

 

경찰대학2021. 9. 17() 오전. 충남 아산 소재 경찰대학에서 육군사관학교와 대테러 분야 학술교류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대학과 육군사관학교는 대테러분야 등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추진, 연구 인력의 교류, 정보 및 자료교환 등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쪽 기관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이철구 경찰대학장은, “경찰대학이 개교 40년 만에 국가의 안보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군·경 교육기관이 상호협업하는 아주 뜻깊은 행사를 했다대테러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통해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정수 육군사관학교장은, “미래 우리 군과 경찰의 핵심 리더를 양성하는 육군사관학교와 경찰대학교가 대테러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교육시스템과 인력개발, 연구역량 강화 등 국가 테러대응태세 발전에 적극 기여함과 동시에,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국가와 공공의 안전 보장을 위한 시너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찰대학은 대테러분야의 협업을 시작으로 군과 경찰, 나아가 국제적인 공동연구를 하는 분야를 확대. 연구중심의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