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대전중부경찰서]하계방학기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전개

폴리스타임즈 2022. 8. 22. 20:23
728x90

해피 투게더 아웃리치, 청소년과 함께라면 행복하-DAY 운영

 

대전 중부경찰서(서장: 이교동)는 하계방학기간 청소년의 주요활동지가 학교 밖으로 변화하고 학교보호자의 보호에서 벗어나 비행 노출 우려가 높아 맞춤형 청소선도·보호활동 전개했다.

 

방학기간 동안 많이 발생하는 학교폭력 유형에 대한 교육 자료를 학교에 배부.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에 게재 홍보하고 728일과 819일은 중구청 여성가족과 청소년범죄예방 중구지회와 협업하며 해피 투게더 아웃리치(Out reach)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으능정이 일대와 대흥공원 우리들 공원을 함께 순찰PC노래방오락실 등을 방문해 청소년 출입시간 준수와 코로나 예방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중부서는 매주 월요일 19-21시 청소년경찰학교(중앙로치안센터)에서 학교가정 밖 기 청소년을 위한청소년과 함께라면 행복하-DAY”를 운영하고 있다.

 

컵라면과 학용품을 제공하고 경찰관이 직접 상담도 병행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교동 경찰서장개학 후에도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를 방문해 대면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 선도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웃리치(Out reach) 활동"은 청소년 등에게 필요한 주거지(쉼터, 드롭인센터 등) 사회복지체계를 연결해 정신건강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