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구리시의회]개원식 개최, 의정활동 돌입
9대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는 4일 본회의장에서 전반기 의장단 선출과 함께 새 출발을 알리는 개원식을 진행하고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열린 제31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 권봉수 의원(3선, 더불어민주당), 부의장 양경애 의원(재선,더불어민주당), 운영위원장 신동화 의원(3선, 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하며 전반기 의장단을 구성했다.
제1차 본회의 후 열린 개원식에서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 준수와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민선8기 제17대 백경현 구리시장과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 전직 시의회 의원등이 참석해 제9대 구리시의회 개원을 축하했다.
권봉수 의장은 개원사에서 “제9대 구리시의회는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의 뜻을 대표하는 강력한 대의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겠으며,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견제와 감시 기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경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살기 좋은 구리시를 함께 그려갈 제9대 구리시의회 출범을 20만 구리시민과 함께 축하드린다”며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도 제시해 주기 바라며, 화합과 상생의 동반자로써 명품도시 구리시를 함께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다.
(제9대 의회 개원사)
존경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민선 8기 백경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가슴 벅찬 기대와 축복 속에 제9대 구리시의회가 개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열렬한 지지와 성원으로 저희를 지역의 일꾼으로 선택하시고, 이 엄숙한 민의의 전당으로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20만 구리시민의 신임 속에 영예롭게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민선 8기를 이끌어가실 백경현 시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 8명의 의원 모두는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20만 구리시민 앞에서 엄숙히 다짐했습니다.
이는 선배 의원님들께서 지난 31년간 쌓아 올린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반 위에서 한층 성숙하고 내실 있는 의정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는 맹세이자 약속입니다.
우리 모두 지난 선거기간 중 시민여러분께 한표 한표를 호소했던 그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저 또한 의장으로서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시민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경현 시장님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기능과 역할은 다르지만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이라는 목표에 있어서는 동일한 입장에 서있다고 생각합니다.
새가 앞으로 날아가기 위해서는 두 날개가 필요하듯이, 의회와 집행부라는 양 날개가 균형을 이루며 구리시민의 행복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구리시 발전을 위해서는 큰 뜻으로 협력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회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을 펼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리시의회는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의 뜻을 대표하는 강력한 대의기관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의회운영에 있어서는 토론과 민주절차가 존중되는 선진의회, 늘 공부하고 연찬하는 발전적인 의회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견제와 감시 기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희 의원들의 이러한 태산과 같은 의지와 약속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꿈에 불과할 것입니다.
항상 구리시의회를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와 격려는 물론 따가운 질책과 충고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제9대 구리시의회가 개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