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인천연수경찰서]이륜차 단속 및 홍보활동 실시

폴리스타임즈 2022. 5. 26. 17:05
728x90

이륜차량 교통사망사고 예방 활동 전개

 

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 516일 연수구 송도 셀트리온 앞에서 이륜차의 교통사망사고가 발생하자 관내 이륜차의 교통사망사고 예방과 법규위반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륜차 교통법규위반 집중 단속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은 운전자와 시민을 위협하는 교통법규위반 이륜차에 대해서는 현장 단속이 어려운 경우 블랙박스ㆍ캠코더 등을 활용해 채증 후 위반 이륜차 소재지에 우편 등을 활용해 추적단속을 하고 있으며 또한, 교통법규위반이 잦은 요식업체에 대해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며 배달원 안전교육 등 관리 감독 여부도 확인할 방침이다.

 

중점 단속대상으로는 중앙선침범ㆍ신호위반(빠른 배달을 위한 역주행 등) 운전 중 핸드폰사용(배달콜을 받기 위해 사용) 인도 주행(보도 위 보행자 위협) 면허 취득 여부 확인 등이다.

 

또한, 관내 배달업체 및 이륜차 운전자 대상 교통안전운전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사망사고 발생지 및 이륜차 운행이 많은 지점에 가로등 조도 상향 조정, 플래카드를 게첩하는 한편 연수구 관내 대형전광판을 활용하는 등 안전운행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배달오토바이의 통행과 이륜차의 사고가 늘어나는 추세에이륜차의 법규위반행위는 각종 교통사고와 주민생활에 불편 및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이륜차량의 법규위반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강화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교통사망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