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부산경찰청]하계 휴가철 음주운전 집중단속 추진
폴리스타임즈
2021. 7. 15. 21:02
728x90
타인의 생명 위협하는 음주운전 강력 대응
부산경찰청(청장: 이규문)은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여행 감소 및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음주교통사고가 증가 할것으로 예상 됨에 따라 취약시간‧장소에서 집중단속을 강화하는 등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생명 지키기를 위한 선제적인 대응에 나선다.
특히, 7월 15일(목) 전국 모든 시‧도 경찰청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오늘 부산지역 전역에 대한 일제 음주단속을 시행하는 등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음주운전 행위 근절에 대한 강렬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이번 단속기간 중에는 해수욕장⋅식당가 주변 등 음주운전이 예상되는 취약장소에서 주‧야 불문한 수시 단속을 실시하고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차이에 따라 ‘원정 술자리’로 이어질 것에 대비해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시내 외곽도로에서도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주말을 포함해 주 2회 이상 경찰오토바이⋅교통경찰⋅기동대 등 경찰 경력을 최대 동원한 일제 단속을 실시하는 동시에 전동킥보드⋅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등 교통사고로 이어지기 쉬운 위반행위에 대해서도 병행단속 하는 등 다목적 안전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경찰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들뜬 분위기에 편승해 음주운전 우려가 높은 만큼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부산 시민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