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북부경찰서]초등학교 등교 지원 Campaign 개최
“함께 참여하고, 함께 지키고,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요!”
경기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관내 초등학교 23개교를 대상으로 警-學 협업 등교 지원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警-學 협업 등교 지원 캠페인은 지난 4월 6일 별내동 소재 덕송초등학교를 첫 시작으로 6월 24일 진건읍 소재 사능초등학교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2월 문을 연 남양주북부경찰서를 주민과 학부모, 학생 등에 알리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으며,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등교 시간에 맞춰 학생들에게 물티슈 및 밴드, 부채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함께 참여하고, 함께 지키고,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 는 구호를 외치며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학교장, 생활인권교사, 학생자치회 임원, 어머니폴리스 등 학부모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행사 후 경찰-학교장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수렴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나눴다.
캠페인에 참여한 광릉초등학교 학생자치회 A학생은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해 서로를 존중하며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박상경 경찰서장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남양주북부경찰은 청소년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