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충남경찰청]외국어 전문요원 간담회 개최
폴리스타임즈
2021. 6. 17. 20:51
728x90
충남경찰청은 6. 17(목) 오후, 충남청 회의실에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 외사계장, 충남청 소속 외국어 전문요원 경찰관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외사 업무 유공자 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참석자들을 격려했으며 근무 중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외국인 관련 범죄는 사회적으로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요인이 되는 만큼 외사경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다문화 가정의 사회 조기정착을 위해서도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외국어 전문요원의 능력이 사장되지 않도록 외국어 능력이 요구되는 업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참석한 외국어 전문요원들은 경찰청의 외국어 전문요원 특채 제도를 통해 채용된 뒤 충남도경 및 경찰서 외사계 등에서 외국인 범죄예방, 다문화가정 정착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다
한편, 충남경찰청에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7개국어 외국어 전문요원 총 12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경찰에 입문하기 전에는 영사관 근무, 국제행사 참석, 전문통역 등을 통해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행사 지원, 통역·번역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체류외국인과 직접 소통이 가능해 외사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