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찰
[경기남양주북부경찰서]"패밀리 포토 갤러리" 프로젝트 추진
폴리스타임즈
2021. 4. 19. 12:48
728x90
가정폭력, 아동·노인학대 피해가정 신속회복
경기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가정폭력, 아동·노인학대 피해 가정에게 특별한 가족 선물을 하기위해 ‘패밀리 포토 갤러리’를 추진한다
학대예방경찰관(APO)는 가정폭력 및 학대 피해 신고가 반복되는 가정을 대상으로 피해자의 안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콜백 또는 가정 방문을 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패밀리 포토 갤리리’는 가족 간의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관계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정폭력 및 학대 △피해 회복된 가정 △회복이 필요한 가정 △재신고가 없는 가정 중 한 달에 한 가정을 선정해 멋진 가족 사진 액자를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양주 진접에 소재 한 사진관 ‘사진전경’으로부터 재능기부를 받아 가족사진(40*50)을 촬영·제작을 하는 것으로, 스튜디오 운영자는 “지역 주민들의 도움으로 오랫동안 사진관을 운영하면서 좋은 일들이 많이 있었는데 이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4월에 첫 번째로 선정된 1호 가정의 아버지 A씨는 “아이들과 웃으면서 즐겁게 촬영하는 동안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꼈고 이러한 선물을 받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사진)
박동운 여성청소년과장은 “행복한 가족사진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순간을 기억하고 더욱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